2009년 8월 22일 토요일

[독후감]마음을 움직이는 설득 공식 44

소개글
마음을 움직이는 설득 테크닉 44가지를 담은 책. 저자가 몸담고 있는 설득문제연구회가 명명한 44가지 테크닉을 중심으로 비즈니스 현장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의 대인관계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쉽고 흥미로운 기술들을 100여 개의 사례와 함께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사카키 히로부미
게이오대학 문학부 교수이자 사회학 박사. 게이오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게이오대학원 사회학 연구과 박사 과정 수료 후, 미국 스탠퍼드 대학을 졸업했다. 사회심리학 중 주로 효과적인 설득 전략, 그리고 이노베이션의 효과적인 보급 전략에 관한 연구에 종사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 『설득과 영향 - 교섭을 위한 사회심리학』, 『일본열도 오염 - 설득과 권유의 사회심리학』, 『설득을 과학화한다』 등이 있으며, 편저로 『이문화 비즈니스 전략』 등이 있다.
요점
어느 날 미용실에 간 A씨. 머리를 감다가 직원은 `얼마 전에 자동차 면허를 따서 자동차를 사려고 하는데 지금 타고 다니시는 차는 어때요?`하고 말을 건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A씨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떠들어댄다. 그 와중에 직원은 불쑥 샴푸를 권해오고 미용실 밖으로 나오는 A씨의 손에는 샴푸가 들려있다. 이 때 미용실 직원이 쓴 판매 방법은 `친밀감 테크닉`이다. `자동차`라는 공감대를 형성하여 처음 보는 관계이지만 친밀한 느낌을 갖게 만들어 상대방의 마음을 열고 지갑까지 열게 만든 능력. 이렇게 상대방을 설득할 수 있는 비결을『마음을 움직이는 설득공식 44』를 통해 엿볼 수 있다. 설득학의 권위자인 저자는 고객과의 대화, 거래처와의 협상, 기업간의 경쟁, 각종 홍보 마케팅 전략 등 비즈니스 현장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의 대인관계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쉽고 흥미로운 기술들을 100여 개의 사례와 함께 자세히 설명한다. 과학적으로 분석한 설득 공식들을 통해 당신의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이다.
차례
0. 최고의 영업사원에게 배우는 설득․공략법
1. 설득이란 상대의 태도를 변화시키는 것
2. 설득을 잘하는 방법
3. 설득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상대를 움직이는 방법
4. 설득을 위한 환경 조성
5. 우위에 서서 교섭을 진행하기 위한 설득 테크닉
6. 상대의 의표를 찌르는 설득 테크닉
7. 설득력을 높이는 6단계
8. 설득․교섭 테크닉 자기 진단 테스트
최고의 영업사원에게 배우는 설득 공략법
영업의 3대 원칙 - 상대방 처지가 되어 맞추고, 움직인다
어떤 업종에서든 최고 영업사원이라 불리는 사람이 있다. 인격과 전문지식은 물론이고 강력한 영업기술을 활용할 줄 아는 사람들이다. 그 기술은 모두 그들이 몸소 실천을 통해 배우고 익힌 내용들이다.
어느 솔루션 비즈니스의 베테랑 영업담당자가 자신의 경험을 통해 알아낸 거래처 예상 고객 공략법과 설득법을 말해주었다.

차례
0. 최고의 영업사원에게 배우는 설득․공략법
1. 설득이란 상대의 태도를 변화시키는 것
2. 설득을 잘하는 방법
3. 설득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도록 상대를 움직이는 방법
4. 설득을 위한 환경 조성
5. 우위에 서서 교섭을 진행하기 위한 설득 테크닉
6. 상대의 의표를 찌르는 설득 테크닉
7. 설득력을 높이는 6단계
8. 설득․교섭 테크닉 자기 진단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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